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용후기

사용후기

사용후기 등록은 제품별 상세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정말 골전도 이어폰인가...
작성자
박정범
작성일
2019.12.21
조회수
580

1. 정말 골전도 이어폰인가
제품명에 "본컨덕션"이라고 표시되어 있고, 체험단 선정 모집에도 그런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골전도 이어폰은 말 그대로 음파가 두개골에 전도되어 내이에 전달되어 소리가 들리도록 하는것인데, 이 제품은 그냥 선글라스 다리 밑에 있는 스피커 구멍 3개에서 소리가 재생됩니다. 음파가 발생될 것처럼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잡아도 진동이 없는데, 골전도는 아닌 제품 같네요. 다른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해 본적이 있는데, 음량을 키워도 옆사람은 무엇이 재생되고 있는지 알지 못하는데, 아이언픽 코스트는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와서 음량을 키우면 주변사람도 잘 들리게 되고, 착용하면 귀 바로 위에서 소리가 재생되니 주변소리는 잘 안들리게 됩니다.
통화시에도 상대방의 소리가 스피커를 통해 재생되니 선글라스 착용한 채로 통화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2. 착용감
사람의 얼굴 체형이 다 다르겠지만, 정면을 바라보고 있을 때는 괜찮았지만 머리를 들거나 좌우를 돌릴때 미간과 콧대 시작부분을 압박해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활동성이 강한 야외 활동을 할때 쉽게 벗겨지진 않을 것 같아 운동시 착용을 해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평상시나 활동성이 적은 야외 생활에서는 불편함이 느껴질 것 같습니다.

3. 음질
휴대폰을 구입했을 때 제공해주는 번들 이어폰에 비해 떨어집니다. 뭔가 막혀있는 듯한 소리가 나오고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를 손으로 막고 듣는 느낌입니다.
10분 이상 장착하고 소리를 들었을 때, 귀에 약간 통증이 유발되었습니다.

4. 디자인
선글라스 다리부분이 두꺼운 편이고, 아무래도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다보니 다리쪽 무게가 많이 나가고, 다리 디자인으로 인해 투박해 보입니다. 버튼을 선글라스 착용한 채로 사용하기가 조금 불편하며, 여유있게 배치하거나 다리 좌우로 나누어 배치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전 다음 목록